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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스

메쉬 생성 방법 소개

[하마] 이승현 (wowlsh93@gmail.com) 2015. 7. 21. 11:55

 Mesh Generation 방법 


  (1)Scatter Points를 이용하여 요소망 생성하기 




                                                                            xyz 파일 


                                                                         파일 임포트 

                                                       들로네 삼각화로 메쉬 생성 



(2)Polygon을 이용한 요소망 생성


● 그림과 같이 지형 자료를 바탕으로 polyline을 형성할 수 있다.

● 지형 자료와 polyline의 선 색깔을 구분하기 위해서 polyline의 Display 옵션을 조정할 수 있다.

● Polyline은 마우스 왼쪽 클릭으로 vertex를 만들어 나가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polyline 만들기를 멈추게 된다.

● 마우스를 vertex에 가까이 가져가게 되면 osnap 기능이 작동하여 작은 사각형이 보이게 된다. 이 상태에서 마우스 왼쪽 클릭을 하여야 만 vertex가 연결된다.

● Polyline을 만든 후에도 polyline을 선택한 후 vertex를 클릭하면 vertex의 위치를 수정할 수 있다.

● 모든 polyline이 연결된 상태에서만 polygon을 만들 수 있다.


                                                     지도를 따라 폴리라인 생성 



                                              폴리라인기반으로 삼각 메쉬 생성


(3) Structured Mesh Generation


본 요소망 생성 방법은 4개 혹은 3개의 polyline를 갖는 polygon에서 각 polyline의 절점을 생성한 후에 요소망을 생성시키는 방법 이다. 4개의 polyline을 갖는 polygon은 삼각, 사각 요소망 둘 다 가능하지만, 3개의 polyline을 갖는 polygon은 삼각형 요소망 만을 형성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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