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HAMA 블로그

무들 (moodle) 2.9 - 퀴즈 옵션 정리 본문

무들 (moodle)

무들 (moodle) 2.9 - 퀴즈 옵션 정리

[하마] 이승현 (wowlsh93@gmail.com) 2015. 8. 6. 09:46





소개는 학생이 퀴즈를 풀기전에 알아두어야할것들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는 설명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시간제한 및 시작/종료 날짜가 세팅 안되있지만 설정가능합니다.




퀴즈를 통과하기 위한 성적을 결정하며, 퀴즈를 몇번 되풀이해서 풀게하나 및 채점방법입니다.




한 페이지당 퀴즈가 몇개 보여질지 결정합니다.




- 퀴즈를 순서대로 보여줄것인지, 뒤섞을것인지.

- 지연된 피드백 선택하면, 문제 다 풀고나서 피드백 보여진다.




- 적응 모드:  각 질문에 여러번 응할수 있게함. (학생의 답안이 틀렸을때 메세지를 표시하고 틀린 질문을 다시 보여줄지 / 다른 질문을 보여줄지여부 : 전체 퀴즈를 다시 풀게하는 Attemps allowed 와 다르다) 

각 시도는 마지막 시도에 누적됩니다 : 이거 예로 하면 매번 시도했던 내용들이 바로 전에 시도했던 결과와 취합되어 표시되며, (이전에 0점 맞았는데 이번에 답을 맞추면 점수를 높혀줌) 학생은 이전에 시도했던 답변의 내용과 얻은 점수를 보게된다. 


"각 시도는 마지막 시도에 누적됩니다" 설정은 퀴즈를 평가의 도구가 아닌 가르치기 위한 도구로 사용할때 특히 유용하다. Attempts allowed 설정은 학생이 퀴즈를 계속 다시 풀 수 있게하고, 이 설정은 처음 시도할 때부터 이후의 시도까지 답변을 유지하므로, 두 가지 설정을 같이 사용하면 학생이 문제를 맞출 때까지 계속 재시도가 가능한 퀴즈를 생성할 수 있어서 퀴즈를 평가의 도구에서 가르치는 도구로 전환한다.






- 학생이 자신이 푼 퀴즈를 검토할 때 보게 될 정보를 결정한다.

                             - 시도중에 :  이거 선택하면 문제 푸는 도중에 피드백을 받을수있고, 정답확인할수있다.

                            -  위에 질문작동에 종속되어 작동한다. 지연된 피드백이 선택되면 시도중에가 무용지물





                              퀴즈창에 학생의 프로필사진 및 이름 표시, 감독관이 학생신분을  확인할수있게함



여러번 풀때 시간간격 및 비밀번호를 알아야 퀴즈를 풀수있게 함 



                                         등급 변화에 따른 전반적인 피드백  (퀴즈별 피드백은 따로 있다) 


  - 학생이 퀴즈를 볼수있게/없게한다.

  - 학생들 각자가 퀴즈를 풀기 때문에 퀴즈 모둠 설정의 실제 사용은 퀴즈결과블록에 모둠의 최고 점수를 표시하는것 외에는 없다.


레퍼런스:

- Moodle 2.0 이러닝 강좌 개발 책 참조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