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HAMA 블로그

최고의 떡볶이 맛집 - 영천시장 떡볶이 - 본문

주인장

최고의 떡볶이 맛집 - 영천시장 떡볶이 -

[하마] 이승현 (wowlsh93@gmail.com) 2015.11.09 16:21


서울 독립문 근처 영천시장의 입구에 있는 "영천시장 원조 떡볶이 집" 

( 아마 누군나 어린시절 부터 먹어온 떡볶기에 대한 애정이 있을 것이다.애정이 심해서 과찬의 표현이 남발ㅎ

내가 먹어본 떡볶이중에서 압도적이 1등인 곳이다.  더 맛있는곳은 정말 한번도 못봤다. (솔직히 말하면 한때는 옆집 할머니가 더 친절해서 그곳으로 다니긴 했다..ㅋㅋ)

먹쉬돈나도 가끔 가는편인데, 전반적으로 맛있지만 떡볶이 그 자체만을 놓고보면 비교불가~


블로그등을 통해서 알려진 모양이던데, 신기하다 ㅎㅎ 

34년된 집이었다니.. 난 대충 40년 정도 됬는지 알고있었다..

내가 74년생에.. 초등학교 저학년때부터 단골이었으니.. 

(서울 안산초등학교 =>  서대문중학교  => 대신고등학교)

내 인생과 함께 한 곳이라고 볼수있겠다.


국딩 때는 어머니 손잡고 시장에 왔다가, 나는 떡복이 먹고, 어머니는 시장보시고~

중/고딩때는 서울학원에서 공부하고, 집에 가는길에 들러서 천원어치 사먹고~

지금은 아주 가끔... 들러서 먹곤한다.  (현재 경기도 광명시 거주) 

 


이 떡볶이집의 떡이다. 매일 아침에 방앗간에서 직접 가져오신다. 

특징은 달콤하고, 촉촉하고, 부드럽다는것~   ( 요즘 프렌차이즈 떡볶이집들 맵기만 한것들은 떡볶이로 안친다) 



입구인데 깔끔,세련 하고는 거리가 좀 있다.. 워낙 오래된 시장통이라서..


 떡볶이 토탈 솔루션 ~

개인적으로 이렇게 주문한다. (와이프랑 같이감) 

" 떡볶이 2인분 , 오뎅따로 천원어치,  못난이2개, 야끼만두 1개, 김말이 1개 " 

사실 떡볶이는 끝내주지만 , 나머지는 그냥 보통 시장에서 흔히 맛볼수있는 그것이다.



이 집 오뎅국물하고 오뎅은 왜이리 맛있는걸까?  굉장히 시원하고 심플~



 - 장소는 독립문역에서 내려서 독립공원 구경한번 하시고, 아래쪽으로 내려와서 영천시장입구로 가시면된다.


아주머니가  건강하셔서  맛있는 떡볶이를 계속  먹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글을 마친다. 


P.S

* 사진은 다음카페 맛있는 탐구생활(http://cafe.daum.net/topokkilove/) 에서 가져왔습니다. 

* 백종원의 3대 천왕이라는 맛집 소개 프로그램을 통해서 소개되었네요 ㅎㅎ 제 블로그도 한몫 한거아닐까요




추억에 의한 주관적인 평을 잠시 접어두고 얘기하자면... 영천시장은 떡볶이의 메카이다. 많은 떡볶이 집이 생겨나고 없어지고 있으며, 30년전부터 여기서 소개하는 첫번째집 보다는 다른 집에 손님이 항상 더 많긴하다.그리고 최근에는 예전 맛과는 조금 달라 진 듯 하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