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HAMA 블로그

AWS IoT, Kinesis Firehose, Athena , QuickSight 를 이용한 IoT 통찰 본문

아마존 AWS & 클라우드

AWS IoT, Kinesis Firehose, Athena , QuickSight 를 이용한 IoT 통찰

[하마] 이승현 (wowlsh93@gmail.com) 2017. 6. 21. 11:15



IoT 에 대한 통찰을 길러보자. 
AWS IoT, Amazon Kinesis Firehose, Amazon Athena, and Amazon QuickSight

by Ben Snively | on  |  |  Comments

o_IoT_Minutes_1

AWS IoT 

보안이 제공되고, MQTT 와 HTTPS 프로토콜 기반으로 쉽게 디바이스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IoT 룰엔진은 끊임없이 들어오는 메세지를 처리하여 다른 AWS 서비스들에게 전달하여 상호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Amazon S3 

당신의 모든 데이터 (크던,작던)에 대해서 높은 신뢰성,보안성,확장성을 제공하는 객체 저장소이다.
99.99999999% 내구성을 갖도록 설계되었습니다.

Amazon Kinesis Firehose 

Amazon Kinesis Analytics, Amazon S3, Amazon Redshift, and Amazon Elasticsearch Service 로 자동적으로 데티러를 로드하여 스트리밍하게 하고, 캡처할 수 있게 합니다. 실시간 비지니스 인텔리전스를 가능케하고 데쉬보드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Amazon Athena 

SQL 을 사용하여 Amazon S3 의 데이터를 쉽게 분석할 수 있게 하는 상호작용적인 쿼리 서비스입니다. 

Amazon QuickSight 

클라우드 파워를 가지고 빠르게 비지니스 분석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간단한 ad-hoc 분석을 수행 할 수 있으며, 당신의 데이터에 대한 빠른 비지니스적 통찰을 얻을 수 있습니다.  Athena 를 S3에 저장된 데이터를 SQL 쿼리하여 사용하고, QuickSight 를 통해서 비지니스 데쉬보드를 구축하세요.



실습: Heartrate sensors


이 실습에서는 IoT MQTT 토픽에 메시지를 게시하는 여러 센서를 대리하는 스크립트를 실행하여 매 초마다 하나의 실습 메시지가 발행됩니다. 그 이벤트는 IoT 규칙이 구성되는 AWS IoT로 전송됩니다. IoT 규칙에 의해 모든 메시지를 캡처하여 Firehose로 전송합니다. 거기에서 Firehose는 메시지를 일괄적으로 S3에 저장된 객체에 씁니다. S3에서 Athena에서 테이블을 설정하고 QuickSight를 사용하여 IoT 데이터를 분석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레퍼런스를 참고하세요. 



레퍼런스: AWS Big data blo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