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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MA 블로그
Go 언어 시작합니다. 본문
아무래도 파이썬은 속도에 대한 부담감이 있고, C/C++ 은 진짜 이 언어를 100% 써야만 하는 상황 아니면 사용 안하려고 하기 때문에 Go 언어를 배워서 스칼라,파이썬등의 언어와 잘 버무려서 써 보아야겠다. 너무 간단한 고루틴,채널이 매력적이다. 다만 직접 락을 신경써야 한다는 게 웬지 못미덥긴 한데... (이래서 클로저 CSP 가 땡기나 보다...근데 클로저를 하기엔 늦은듯..)
먼저 InfluxDB 에 로그파일로 부터의 대량의 데이터 넣는 것 부터 ~
설치하러 고고씽~
ps.
이미 Go 가 국내에서도 인기가 상당하여 좋은 글이 많다.
레퍼런스는 이거 참고하면 될 거 같고 http://pyrasis.com/go.html
솔깃해지는 언어 후기는 여기 http://www.bloter.net/archives/245951
아래는 데비시스터스라는 팀의 후기에서 발췌하였다.
※ 데브시스터즈가 사용한 고 언어 활용한 라이브러리도구
- 빔고(vimgo) : 고 언어 에디터
- 고 뎁스(Godeps) : 고의 특정 버전과 라이브러리를 버전을 맞춰주는 패키지 도구. 의존성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
- 고 에러스(Goerros) : 에러관련 정보를 쉽게 보여주는 도구
- 고 컨베이 (GoConvey) : 고 테스트 도구
- 퀵 패키지(testing/quick) : 고 테스트 도구
※데브시스터즈가 직접 개발한 Golang 언어 오픈소스 도구
- 씨네(Cine) : 동시성 소프트웨어의 설계 방법 중 하나인 ‘액터 모델(Actor model)’을 고로 구현한 것
- 고퀵(GoQuic) : 구글의 네트워크 프로토콜 QUIC(퀵)을 고 언어용 라이브러리로 만든 라이브러리. 퀵 프로토콜의 구현 코드가 크로미엄 프로젝트 안에 들어있지만, 실제로 가져다 사용하려면 크로미엄과 그 의존성을 모두 빌드해야 해서 무척 까다롭다. 보다 사용하기 쉽도록 퀵만의 핵심 코드와 의존성을 분리한 것이 ‘libquic’이고, 이것을 기반으로 고퀵을 구현했다고 한다
※Golang 개발시 참고한 문서
- 책 ‘Programming in Go’
- 책 ‘The GO Programming language’
- 레딧 golang
- 한국 Golang Korea 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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