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Play2 로 웹 개발
- 스칼라 동시성
- 이더리움
- Actor
- Golang
- 파이썬 데이터분석
- 스위프트
- 파이썬 동시성
- 파이썬 강좌
- 파이썬 머신러닝
- play 강좌
- 주키퍼
- hyperledger fabric
- Hyperledger fabric gossip protocol
- 하이브리드앱
- akka 강좌
- 플레이프레임워크
- Play2
- 파이썬
- Adapter 패턴
- 하이퍼레저 패브릭
- 안드로이드 웹뷰
- CORDA
- play2 강좌
- 블록체인
- 스칼라
- Akka
- 스칼라 강좌
-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 그라파나
Archives
- Today
- Total
HAMA 블로그
쓰레스세이프하다? 란 과연 무엇인가? 본문
쓰레스세이프하다? 란 과연 무엇인가?
모든것이 불변이면? 동기화객체로 공유변수가 감싸져 있으면? TLS,STM,Actor,CSP 를 사용하면?
땡~~~!
쓰레드로 경쟁으로 인해서 솔루션이 원하는대로 동작하지 않는다면 모두 쓰레드 세이프하지 않는 것이다.
좁은 의미로 단어를 사용하다 보면 그게 넓은 범위로 벌어진다고 착각하기 쉽다.
객체 및 내부 변수를 불변으로 만들어 두었다고 쓰레드세이프하다고 착각하지말자.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서 쓰레드들은 당신이 원하는대로 동작하지 않은 결과를 내놓을 것이다.
'소프트웨어 사색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어 선택의 기준 (0) | 2018.03.20 |
---|---|
인터페이스라는 사치 (0) | 2018.03.09 |
블럭체인/비트코인 (1) | 2018.01.31 |
소프트웨어는 유기물 (0) | 2018.01.15 |
굿바이~ 옵저버 패턴 and FRP (0) | 2017.08.17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