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 파이썬 강좌
- akka 강좌
- Actor
- hyperledger fabric
- Play2
- 블록체인
- 그라파나
- 파이썬 데이터분석
- 주키퍼
- 안드로이드 웹뷰
- CORDA
- Adapter 패턴
- play2 강좌
- 파이썬 동시성
- 스칼라
- Play2 로 웹 개발
- Akka
- 스칼라 강좌
- Hyperledger fabric gossip protocol
- Golang
- 파이썬 머신러닝
- 하이퍼레저 패브릭
- 하이브리드앱
- play 강좌
- 파이썬
- 스위프트
- 플레이프레임워크
- 스칼라 동시성
- 이더리움
Archives
- Today
- Total
HAMA 블로그
한대의 서버에 몇명이나 동시접속가능한가? (한서버의 가용 소켓갯수는?) 본문
서버 &컨테이너 & 도커등
한대의 서버에 몇명이나 동시접속가능한가? (한서버의 가용 소켓갯수는?)
[하마] 이승현 (wowlsh93@gmail.com) 2016. 7. 28. 11:44보통 '64K' limit 로 알려졌지만 OS 정책에 따라서 달라지는 부분이라 , socket descriptor 를 무한대로 해놓으면 메모리의 크기에 따라서 한대의 서버가 받을 수 있는 동시접속자의 수가 달라지게 됩니다. (즉 최대접속자수는 메모리에만 영향을 받는것으로 알고 있음. 하나 서버에 백만명,천만명도 가능함. 하지만 성능문제 때문에 다른 요소가 개입됨. AWS 키네시스나 IoT 서비스 경우는 확장한다고 알고 있음)
실제 대규모 게임서버같은걸 만들어 보지 못해서 실제와는 차이가 있는 부분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 대국민용 always connected 센서데이터수집서버를 구상하면서 알아본 결과로는 그렇게 알고 있습니다. 이 글 보는분들 중 오류가 있으면 바로 잡아주시길..
참고 )
Scaling to 12 Million Concurrent Connections: How MigratoryData Did It
대규모 접속 서버 )
AWS IoT
'서버 &컨테이너 & 도커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rsync 와 삼바를 이용하여 자동 백업구축 (0) | 2015.10.01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