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HAMA 블로그

망할 IBM 클라우드 본문

소프트웨어 사색

망할 IBM 클라우드

[하마] 이승현 (wowlsh93@gmail.com) 2018. 12. 7. 12:35

IBM 클라우드(하이퍼레저)에서 와이프 카드로 날라온 50만원 상당의 결재 금액에 멘붕중이네요. 예전에 계정관련 카드문제가 있어서 굉장히 큰 곤란을 겪었는데... 내카드,와이프카드,회사1카드모두 안되서 결국회사2카드를 통해서 서류를 미국으로 직접 보내서 겨우 서비스 이용중이고 요금도 납부중인데.. 난데없이 아내 카드로 잠시 Start plan 을 시동만 걸어놨다가 락걸려서 (이 부분에 대한 기억이 가물가물..) 잊어버린 서비스가 살았는지 청구를 해 왔습니다. 계정/결제 관련 문제는 한국에서 절대 해결 불가능하다고 하여 미국과 직접 소통하라고 메일하나 던져준 한국IBM 사용자지원센터. 여기까진 ㅇㅋ 50십만원 상당의 금액은 제 실수 일지도 모르기 때문에 납부하려고 마음먹고 (AWS는 이런것도 잘 해결해 주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빨리 기억에서 사라진 이 서비스를 중지시켜야 해서 까먹은 해당 IBM Cloud ID가 무엇인지 알려달라는 메일에 3일동안 대답이 없는 IBM 클라우드 .... IBM ID 와 연계된 이메일 주소로는 카드청구를 하고서, 해당 IBM ID 는 알려주지도 않는...망할..이런 사용자경험으론 앞으로 한국에서 IBM클라우드를 사용하긴 힘들거 같습니다.

비용을 청구한 이메일/카드와 연계된 IBM ID가 없다고 메일이 왔네요.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는 ID도 없는데 서비스에 대한 비용청구는 한다?? 무언가 과금을 일으키는 서비스를 삭제 할 IBM ID가 없다? 그래도 50십만원씩 계속 청구 할거다? 이런 날강도가 다 있나요 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