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Actor
- 스위프트
- 플레이프레임워크
- Play2
- 안드로이드 웹뷰
- 이더리움
- 주키퍼
-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 Play2 로 웹 개발
- play 강좌
- 파이썬 머신러닝
- hyperledger fabric
- 파이썬
- akka 강좌
- Golang
- 하이퍼레저 패브릭
- 스칼라 강좌
- 블록체인
- Hyperledger fabric gossip protocol
- 하이브리드앱
- 파이썬 동시성
- 파이썬 강좌
- 스칼라 동시성
- 스칼라
- play2 강좌
- CORDA
- Adapter 패턴
- Akka
- 그라파나
- 파이썬 데이터분석
- Today
- Total
목록2019/08 (3)
HAMA 블로그
FastFabric: Scaling Hyperledger Fabric to 20,000 Transactions per Second 패브릭 기술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은 보지 않았을 까 하는 논문인데.. 과연 어떤식으로 커스터마이징을 하면 20,000 TPS를 달성 할 수 있을까? 이 논문에서는 Hyperledger Fabric 1.2 기반 (1.4에도 적용 가능)으로 아키텍쳐를 변경하여 성능을 3,000 TPS에서 20,000 TPS로 높였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부분을 고쳐서 일까? 말이 되는 소릴 하는 걸까? 이것에 관해 각각의 토픽에 대해 배경지식/논문의 해결방식/개인적인소견(문제점)으로 정리하고자 한다. 1. Orderer - Seperate transaction header from paylo..
이 글은 버전을 구분하지 않고 있으며 , 스스로가 공부하면서 메모식으로 두서 없이 정리/수정 하는 내용인지라 글 읽기가 힘들 수 있으며, 암호학 전문가가 아니기에 일부 오류룰 담고 있을 수 있음을 참고 하십시요. 이더리움을 위시한 퍼블릭 블록체인에서는 굳이 네트워크에 붙는 노드들에 대한 신뢰가 필요 없기 때문에, 이 글에서 설명 할 하이퍼레저 패브릭이나 코다에서 신뢰,허가 작업을 하기 위한 복잡한 CA 관련 기술이 필요 없습니다. 대신 이더리움은 아무나 참여하는 네트워크에 대한 신뢰를 다른 방식으로 추가 하기 위한 더 어려운 일에 도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글에서는 하이퍼레저 패브릭과 코다에서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노드들의 신뢰,허가작업들이 어떤게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실제 메뉴얼들은 이 글 보다 훨..
Hyperledger fabric 에서 reply attact 을 막기위한 nonce는 랜덤으로 생성되는데, 해당 nonce 를 가지고 TXID 도 만듭니다. 따라서 nonce 는 트랜잭션마다 가지고 있게 되며, Ledger에 그대로 저장되어 - nonce를 검증하기 위해서는 해당 트랜잭션에 대해 Ledger에 이미 동일한 TxID를 가진 트랜잭션이 있는지에 대한 중복 검사를 통해 검증됩니다. 반면 이더리움이나 쿼롬등은 nonce는 Address마다 하나씩 가지고 있으며, 하나씩 증가합니다. 따라서 Address에 있는 nonce 값과 비교해서 검증을 하게 되죠. 결국 패브릭은 엄청난 공간의 낭비, 검증의 낭비를 초래하게 되는데요.( block index 를 통해 완화하긴 합니다. 근데 용량증가시와 MV..